‘스타트업 재무 가이드북’ 출간 기념
북토크를 개최했어요.
지난 8월, 마일스톤은 ‘J커브를 위한 스타트업 재무 가이드북’ 책을 출간했어요. 마일스톤 소속 회계사는 지난 수년간 스타트업과 업무하여 알게 된 주요 이슈를 정기적으로 칼럼으로 작성해 왔는데요, 그 칼럼들을 모아 스타트업 관계자라면 꼭 필요할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흐름에 따라 알아야 할 재무 솔루션’을 정리한 책이에요. 이번 북토크는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와 함께 진행했는데요, 그 생생했던 현장을 전해드려요.
마일스톤의 소속 회계사와
스타트업 얼라이언스가 함께.
이 북토크 현장에는 책 집필을 리드한 마일스톤의 나유영 회계사와 김윤모 회계사도 패널로서 저자 스피치에 함께 참여했어요. 이를 통해 마일스톤이 어떤 고민을 갖고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는지도 소개해 드릴 수 있었고, 재무에 대한 통찰과 실무 경험을 더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었어요. 또한 쿼타랩의 최동현 대표, 백패커의 송승훈 CFO, 쿠캣의 한광택 CFO도 북토크 현장에 함께했어요. 실제 스타트업 재무관리 현장에서는 어떤 이슈가 있는지도 들어볼 수 있었어요.
‘지분관계’라는 게 너무 복잡한 문제가 많아서 대표님이나 CFO 분들이 컨트롤 하기 되게 어려운 영역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책 집필 계기 중)
김윤모 회계사
참석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Q&A 시간을 마련했어요.
북토크 현장에서는 참석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Q&A 시간을 마련했는데요. 이 시간 동안 참석자들은 자신들이 직면한 스타트업 재무에 관한 궁금증이나 어려움을 질문할 수 있었고, 패널들의 다양한 견해를 통해 현실적인 조언을 받아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토록 깊은 인사이트를 주고받을 수 있었던 마일스톤의 북토크 현장, 영상으로 함께 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