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스타트업의
‘회계, 세무, 재무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지난 3월 5일, 마일스톤은 JB벤처스와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클릭)했습니다!
JB벤처스는 충청권 최대 규모 에너지 공급기업 JB(주)(舊.중부도시가스)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시너지엑스가 공동으로 설립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예요. TIPS, 직접투자, 오픈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팅, 펀드운영, 사내벤처 등 다양한 형태의 창업 지원 및 투자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스타트업을 위한 전문가 그룹
마일스톤과 JB벤처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서로의 강점을 활용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여 초기 스타트업 투자 및 엑셀러레이팅 사업에 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해요. 이를 통해서 기술벤처 및 초기 스타트업의 투자・육성 활성화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루어졌어요.
이번 협약을 통해서 마일스톤과 JB벤처스는 ‘투자 검토’, ‘회계 세무’, ‘강의 멘토링 그리고 ‘기업 진단’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하였는데요, 구체적인 내용도 함께 전해드려요 📝
- 투자 검토 :
성장 유명 초기 스타트업의 Seed/Angel 투자 검토 및 집행 - 회계 세무 :
(1) 기초 : 회계/세무 기장 서비스, 법인세 신고대리 서비스
(2) 전문 : 임의감사, 스톡옵션, 비상장주식평가, Valuation 등 - 강의 멘토링 :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회계/세무 강의 및 멘토링 제공(기본 교재: J커브를 위한 스타트업 재무 가이드북 활용) - 기업 진단 :
(1) 기초적인 재무적 관점의 Financial Risk 및 기업 진단 진행
(2) 후속 투자 유치 시 필요한 재무실사 및 세무실사 업무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서,
마일스톤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해요!
-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피투자회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피투자회사를 통일된 기준과 관점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 중요한 투자대상회사에 대해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구할 수 있습니다.
- 피투자회사의 운영 과정에서의 리스크를 줄이고 문제점을 조기에 인지할 수 있습니다.
- 스타트업 정부지원사업 등의 참여하는 데 있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일스톤은 앞으로도 전문가들이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초기 스타트업들에게 전달하여, 회계/세무 및 재무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초기 스타트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