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중순, 회계법인 마일스톤의 무신사 스튜디오 입점을 계기로 권순환 회계사가 현장을 직접 방문했습니다. 무신사 스튜디오는 패션 브랜드를 위한 특화 공유 오피스로, 중소 규모 브랜드의 성장과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그렇다면 패션 브랜드 중심의 이곳에 회계법인 마일스톤은 어떤 이유로 입점하게 되었을까요? 먼저 권순환 회계사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현장 인터뷰에 앞서,
이번 무신사 스튜디오 입점 배경에 대해
권순환 회계사와 간단히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Q. 무신사 스튜디오와 협약을 맺게 된 계기는?
(권순환 이하 권) 무신사 스튜디오에 입주하신 분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고민하시다가 회계·세무 쪽도 제휴를 맺어 도움을 드리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으셨다고 하더라고요. 감사하게도 저희에게 먼저 연락을 주셔서, 입주사들 대상으로 저희는 저희가 잘하는 것들로 도와드리고자 협약을 맺게 됐어요.
Q. 마일스톤은 어떤 포부로 무신사 스튜디오에 입점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권) 우선 입주사분들과 많은 것을 하면 좋겠죠? (웃음) 일대일 멘토링도 예정중이고, 12월에는 입주사분들을 대상으로 세무회계 세미나도 시작하려 합니다. 그래서 이런것들을 주기적으로 도와드리면서 저희를 좋게 봐주시면 저희와도 거래할 수 있을것 같고, 또 저희도 좀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준비중입니다. 저희가 제일 잘 하는 분야이고 그래서 필요하신 것들도 저희가 다 도와드릴 수 있을것 같아요. 회사가 성장하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면 좋겠죠.
Q. 기존 마일스톤 클라이언트 중에서도 패션 관련 업체들도 많이 있나요?
(권) 꽤 있습니다. 저희 고객분들 중에 패션 쪽에는 이커머스 하시는 분들도 꽤 많이 있어요. 규모도 굉장히 다양하게 있고, 기장 업체, 외부감사 업체, M&A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패션이나 이커머스쪽에서는 저희도 경험이 많이 있어서 많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먼저 저희에게 연락을 주신 것도 참 신기하네요. (웃음)
(권) 되게 신기한 게, 최근에도 저희가 무신사와 영상을 같이 찍었잖아요? 그래서 그걸 보고 연락을 주신 줄 알았어요. 근데 전혀 모르시더라고요. 저희와 같이 찍었던 건 홍보팀이고 지금 연락주신 곳은 전혀 다른 팀이었어요. 그래서 이야기하다 보니 연결점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이번 연락은 우리 회사 자체만을 보고 연락을 주신 거 같아요. 저희가 잘 하는 분야니까 많이 도움을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터뷰 전문은 무신사 스튜디오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