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스톤은 S사의 시리즈B 투자 과정에서 S사에 대한 재무실사를 수행하였습니다. 대상회사인 S사는 F&B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로서 기업가치 800억으로 인정 받았으며 고속 성장에 힘입어 시리즈A 투자 이후 약 1년반만에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습니다.
재무실사는 인수자 혹은 투자자를 위하여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등 회사가 제시한 재무정보에 대한 검증 및 검토를 중점적으로 수행하며, 그 외 세부적으로 회사의 손익구성, 원가율, 손익의 증감과 각종 비용 검토 등 손익의 질적 지표에 대해서도 검토를 수행하는 업무로서 투자 혹은 인수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업무입니다.
마일스톤은 이번 실사에서 대상회사와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반적인 재무적 정보에 대한 검증 뿐만 아니라 회사의 사업모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한 BEP 검증과 매장 선정 로직, 발주량 및 폐기 관리 등에 대해 깊이 있는 검토를 수행하여 투자자와 대상회사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재무실사는 투자자와 인수자 입장에서 투자/인수 과정에서의 리스크를 줄이고 대상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역할을 우선적으로 하지만, 투자 혹은 인수 이후 운영방안이나 중점적으로 파악해야 하는 지표를 이해하는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향후 S사가 더욱 발전하는데 있어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